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워라밸 뜻 워라벨 뜻

워라밸 뜻

  옛날에는 맹목적으로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찾았다면 현재 젊은이들은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여기서 워라밸이라는 뜻은 무엇일까? 궁금중이 생겨서 워라밸 뜻을 알아볼 것이다.

 

 

워라밸 뜻

  워라밸 뜻은 알고보면 간다 하다. 영어의 줄임말이며 워크 라이프 밸런스(Work & Life Balance)의 줄임말이다. 해석을 해보자면 일과 삶의 균형인데. 즉 일을 구할 때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설명을 하자면 이전에는 연봉 1억을 준다고 하면 누구나 뛰어들었다면 시대가 점차 지나가면서 1억을 준다고 해도 그 일의 워라밸을 따져보고 하지 않는 젊은 층들이 점점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봉의 높고 낮음보다 업무 강도, 정시 퇴근, 잦은 야근, 휴일 보장, 휴가 보장 등을 더 중요시 여기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 만큼 대한민국의 국가가 많이 발전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중국의 소강화 정책처럼 1단계에서는 모두 배가 고파서 삼시 세 끼 먹고 등 따시면 행복한 건 저희는 이미 한참 지났으며 삶을 이어가는데 집중을 하는가 보다는 어떻게 삶을 살 것인가가 더 중요한 시기가 왔습니다.

 

 

 

워라밸 기원

  워라밸의 기원은 영국의 산업혁명 시기입니다. 영국의 산업혁명 시기에는 노동자 보호법은 당연히 없었으며 그 당시에는 독점까지 가능한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몇몇의 대기업들이 나라를 장악했고 최소 투자 최소 수익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영국의 노동자 평균 수명은 18세에 불과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신 후라면 그들의 노동환경이 얼마나 불합리적인지 쉽게 알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많은 노동자들이 이 때부터 워라밸을 주장했고 나중에 시민 혁명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워라밸 포스팅 마무리

  오늘은 워라밸의 뜻과 기원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의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