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잼민이 뜻 아직도 몰라요?

잼민이 뜻 알아보기

  유튜브를 보다가 댓글창에서 잼민이라는 글을 봤는데 무슨 뜻인지 몰라서 몰래 찾아보고 뜻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제 늙어간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엄준식, 레게노, ㅋㅋ루삥뽕 등 신조어들을 인터넷에 검색해야지만 겨우 알게 되다니 말입니다.

 

 그럼 잼민이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잼민이 뜻

 우선 뜻 부터 알려드리고 가겠습니다. 잼민이의 뜻초딩 or 초딩같이 행동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명칭으로 사용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잼민이의 어원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잼민이 어원

  잼민이의 어원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 투 네이션의 음성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최근까지도 트위치가 뭔지도 몰랐고 사실 롤 캐릭터인 줄 알았습니다.

 

  사실 그게 이 쥐녀석이 아니라 유튜브와 비슷한 녀석인걸 알고 적지 않게 당황했으며 필자도 늙었다는 생각이 뼈를 때려 왔습니다.

 

  각설하고 잼민이는 트위치 스트리머인 BJ렐라가 사촌동생을 데려와 같이 방송을 했는데 이 사촌동생의 이름이 "민재"였습니다. 이 방송을 시청하던 투 네이션 제작자가 민재의 목소리가 마음에 들어 투 네이션 음성으로 만들게 되었는데요. 음성 이름이 똑같으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 어순을 뒤집어 "재민"으로 지었습니다.

 

  방송 후원자들은 재민 음성을 이용하여 많은 드립을 치게됩니다. 아이의 목소리에 어울리지 않는 개그나 드립이 많아지면서 재민의 뜻이 확대되었는데  "재민" -> "재미있다"는 뜻도 포함하게 되었다.

 

  잼민이의 뜻이 점차 확대되면서 또 다시한번 뜻이 확대되었는데요. 바로 초등학생이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너 초등학생이냐? => 너 잼민이냐?"라고 사용되며 "어휴 잼민이 좀 걸러" 등으로 표현된다. 

 

잼민이 투네이션 듣기

 

 

 

 

 

관련글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