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한글과 워드프레스 등을 이용할 때나 컴퓨터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보드 자판에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어렸을 때는 한컴타자연습을 참 많이 하고 학교에서도 컴퓨터 활용이라는 과목을 지정해서 한컴타자연습을 시험 치고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워드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모두 유료이지만 한컴타자연습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10년 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은 상상도 못 했지만 지금은 이렇게 자연스러워졌고 또 더 이상 없으면 안되는 생활 필수 용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처럼 한컴타자연습에도 혁신이 일어나 더이상 다운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옛날에 네이버 주니어같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바로 한컴타자 연습을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컴타자연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 (바로가기)

 

1.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회원가입을 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회원가입을 해준다. 구글 아이디나 페이스북 아이디가 있으면 좀 더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3. 로그인 후 한컴 타자연습 시작 클릭 

  한컴타자연습 시작을 클릭하면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타자연습"이라는 화면이 나올 겁니다. 그럼 화면을 클릭을 하시면 한컴타자 연습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로써 한컴타자연습 무료다운 및 무료 이용하는 방법은 해결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새로워진 한컴타자연습의 기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기능 알아보기

기본적인 기능은 

 

1. 자리 연습

2. 낱말 연습

3. 짧은 글 연습

4. 긴 글 연습 

 

  등이 있습니다. 예전의 한컴타자연습과 다르게 긴 글 연습에 새로운 글들이 많이 추가되었네요. 저는 예전에 연습할 때 너무 많이 연습을 해서 어린 왕자를 다 외워버렸는데 말이죠.

 

  하지만 좀 더 재미있게 연습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게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임 또한

 

두더지 잡기

동전 쌓기

판 뒤집기

 

등이 있으며

 

  게임마다 처음에 들어갈 때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타자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시작과 동시에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오며 게임을 시작합니다. 낮은 단계부터 차근차근 올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타자 실력이 늘어난 자신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 찾는 법

  이제 한컴타자 연습을 하는 법은 알았지만 매번 제 블로그에 찾아오셔서 바로가기를 클릭하실 필요가 없이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을 통해서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모두 한컴타자 연습을 검색하시면 웹사이트 부분과 가장 상단 부분에 한컴 타자연습 웹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다시 제 블로그를 방문할 필요 없이 바로 한컴타자연습 홈페이지 롤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번 검색하시는 게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즐겨찾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즐겨찾기란? -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저장해 매번 필요할 때 바로 갈 수 있게 만드는 기능

 

1. 한컴 타자연습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별표를 클릭

 

2. 북마크 설정 -> 완료 클릭

  이렇게 하면 즐겨찾기에 추가가 되어 언제든지 들어가셔서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두더지 게임 동영상

 

한컴타자연습 무료다운 마무리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무료다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독수리 타자에서 벗어날 때까지 한글 연습 열심히 합시다. 감사합니다.

 

 

 

'세상사 > 세상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욜로 뜻 욜로족이란?  (6) 2020.08.25
당근마켓 PC버전 이용법  (4) 2020.08.23
팬데믹 뜻  (2) 2020.08.14
운송장번호 조회 법  (2) 2020.08.11
잼민이 뜻 아직도 몰라요?  (3) 2020.08.10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