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당근마켓 PC버전 이용법

당근마켓 PC버전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많은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앱이 발달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최근에 후끈 달아오르고 있는 당근마켓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당근마켓의 장점

  중고물품의 판매의 최고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그런 저렴한 가격의 물품을 실제로 보지 않고는 제품이 좋은지 나쁜지를 알 수가 없죠. 그래서 당근마켓 슬로건을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로 잡고 집 주변의 물품들 위주로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러므로 직접 거래를 유도하고 또 직접 만남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면 구매하지 않거나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실상 당근마켓의 최대의 장점인 손쉬운 직거래의 장점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직거래를 꺼리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당근시장 이제는 중고나라, 번개시장보다 중고시장에서 더 위상을 떨치고 있으며 쿠팡 다음으로 가장 핫한 쇼핑앱이 되었습니다. 

 

  또한 거래 매너 온도를 측정해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36.5도로 시작하며 36.5도 이하는 좋지 않은 평점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36.5보다 낮은 분들은 진상이라 생각하고 쉽게 걸러 낼 수가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당근마켓 (바로가기)

 

  당근마켓의 PC버전은 다른 번개장터와 중고나라와 같이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다운로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저 인터넷 창에 "당근마켓"을 입력하여 당근마켓 PC버전에 들어가 이용해주면 된다. 네이버, 다음, 구글 모두 상관없이 그저 "당근마켓"을 검색해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의 단점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듯이 당근마켓 PC버전은 화면을 크게 볼 수 있고 휴대폰보다는 좀 더 빠른 속도로 볼 수 있으며 사진을 좀 더 쉽게 편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방면에 처음 물건을 올리기까지 아주 많은 번거로움을 감소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귀찮은 이유를 설명해 드리자면

 

  1. 검색은 가능하지만 물건을 올릴 수 없다.

  당근마켓에서 물건을 올리는 방법은 오직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마켓 PC버전에서는 물건을 보거나 구입만을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컴퓨터를 사용해서 당근마켓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싶을 때는 어떤 방법을 통해야 할까요?

 

  바로 블루스택 or 녹스 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바로가기)

 

녹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블루스택녹스는 폰 게임을 컴퓨터로 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능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리하여 블루스택 or 녹스 중 하나를 다운로드한 후 그곳에서 당근 마켓을 실행하면 비록 컴퓨터에서 실행을 하지만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당근마켓에서 물건을 올리자고 블루스택과 녹스를 다운로드한 뒤 자신의 휴대폰 계정과 연동을 시키고 하는 번거로움을 만들 필요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nox나 블루스택 등의 이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당근마켓을 이용해 전문적으로 계속해서 상품을 등록하고 싶으신 분들은 컴퓨터 작업이 편하기 때문에 위에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분들은 당근마켓 PC버전은 그저 물품을 보고 또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당근마켓 이용 팁

  당근마켓은 실제 집 근처에 물품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직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무료로 나눠주는 좋은 이웃들도 자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무료 나눔"이라고 검색하면 의외로 좋은 물건들을 나눔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가끔 무료 나눔을 받으면 죄송해서 거래를 하러 갈 때 음료수라도 하나 사서 가는데요. 동네분들과 서로 정답게 인사도 하며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고 느끼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무료나눔을 검색하면 수저 세트, 샤워용품, 서랍 등의 많은 용품들을 무료로 나눔을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순서

 

  1. 동네 인증

 

  ※동네 인증은 자신이 있는 곳에서 직접 인증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명 6동 사람이라면 자신이 직접 대명 6동에 있을 때 인증을 해야 합니다. 만약 제가 서울에 있는데 대명 6동으로 인증하려 하고 하면 인증에 실패하면 인증을 할 수 없습니다.

  

  2.  사고 싶은 물건을 찾기, 판매자와 연결

 

  사고 싶은 물건을 찾았다면 전화나 채팅을 통해 연락합니다. 물건 값과 택배비 등은 판매자와 대화를 통해서 어느 정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마켓 특성상 직거래가 많음으로 직접갈테니 택배비를 조금 기름 값을 좀 빼돌라고 말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근마켓 진상 피하는 법

 

 

  당근마켓에는 매너온도라는 것이 있어서 쉽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매너 온도는 거래자가 직접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교적 믿을만 하며 첫 온도가 36.5도인데 첫 온도 보다 낮다면 왠만하면 얼굴을 보고 거래한 상대에게 낮은 점수를 안주는 한국분들이 낮은 점수를 줬다고 하면 그런 상대는 피하는게 상책이겠죠. 

 

  반대로 점수가 높다면 친절하거나 상품이 좋거나 저렴하거나 등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며 비교적 진상이 아닐 확률이 높겠죠. 

 

  최근에 어머님들 사이에서 당근마켓 붐이 일어나서 당근 마켓을 즐겨 사용하여 많은 당근 고수분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매너 온도 올리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분들도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좋은 물건은 좋은 가격에 구입하시고 똑똑한 소비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당근 마켓 PC버전 이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관련글

 

잼민이 뜻 아직도 몰라요?

잼민이 뜻 알아보기 유튜브를 보다가 댓글창에서 잼민이라는 글을 봤는데 무슨 뜻인지 몰라서 몰래 찾아보고 뜻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제 늙어간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네요. 엄준식, 레게�

blogdoc.tistory.com

 

 

워라밸 뜻 워라벨 뜻

워라밸 뜻 옛날에는 맹목적으로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찾았다면 현재 젊은이들은 워라밸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여기서 워라밸이라는 뜻은 무엇일까? 궁금중이 생겨서 워라밸 �

blogdoc.tistory.com

 

 

엄준식

엄준식 뜻 최근 롤이나 유튜브를 보고 있으며 롤에서는 계속 한 글자씩 엄. 준. 식이 올라오거나 엄준식은 살아있다는 말이 나오며 유튜브에서도 많은 아이들이 이름이 엄준식으로 되어있어서 �

blogdoc.tistory.com

 

'세상사 > 세상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법  (0) 2020.08.27
욜로 뜻 욜로족이란?  (6) 2020.08.25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8) 2020.08.20
팬데믹 뜻  (2) 2020.08.14
운송장번호 조회 법  (2) 2020.08.11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