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연구/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글 도용 신고절차

블로그 글 도용 신고절차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인스타 비공개 보는법 #서론 여러분들은 보통 어떤 sns를 사용하시는 가요? 페이스북 시대는 이제 지난 것 같고 카카오톡의 필수이며 트위터는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죠 역시 한국에서는 인스�

blogdoc.tistory.com

 필자의 포스팅 중 인스타 비공개 보는 법이라는 글에 최근에 비밀 댓글이 달렸고 읽어보니 제 글이 도용당하고 있는 것 같다며 자신도 똑같은 피해자이니 들어가서 확인해보라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들어가서 확인을 해봤더니 정말 똑같더군요. 한편으로는 블로그 인기가 많아져 글 도용하는 사람까지 생겼구나라며 기분이 좋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몇 시간 동안 고민하면 작성했던 글을 복사 붙여 넣기로 냉큼 가져가려고 하니 참 우습더군요. 

 

  우선 아래의 도용 증거를 보시고 자신도 비슷한 사항을 겪었다는 분들은 필자와 같이 신고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도용 증거 (왼쪽 필자, 오른쪽 글 도용범)

 

1.

우선 필자는 6.24일에

도용범은 7.28일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2.

  필자의 인스타 사진까지 도용하다니 대단하네요. 

 

3.

4.

  이렇게 글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사진까지 모두 복사 붙여 넣기를 하셨네요. 글을 몰라도 사진은 도용하지 말으셨으면 했는데 말이죠. 하지만 사실 이러한 일이 막상 발생하면 대체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저작권 침해 게시물 신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블로그 글 도용 신고절차

네이버 고객센터 (바로가기)

 

1. 네이버 고객센터 -> 저작권 침해 게시물 신고

2. 절차에 맞게 신고

 세단계의 과정이 있는데 우선 이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서

  온라인 게시중단 요청을 클릭해줍니다.

 

3. 신고하기

1) 저작권침해 게시물 선택

2) 개인 선택

3) 네, 지금 접수할 수 있습니다. 클릭

  온라인 접수는 휴대폰 인증을 하면 되기 때문에 불편하게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실 필요 없습니다.

 

4. 본인확인

5. 그 후 자신이 원본이라는 증거 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도용자 보다 먼저 글을 썼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고 다음으로 도용 증거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자신이 본인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관리하 화면, URL 주소가 보이게 캡처를 해야 합니다.

 

  접수를 하고 나면 이렇게 바로 접수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 도용 신고절차

  인터넷 범죄는 경계 게 모호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범죄는 점차 구체적이고 더욱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이 있기에 지키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라면 윤리 의식을 가지고 글은 자신 스스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글을 퍼가고 싶다면 최소한 출처를 남기시고 원본 글도 그 글에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신고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법

페이스북 방문자 확인 헤어진 연인이나 싸운 친구가 내 페이스북을 보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의적으로 더 행복한 사진을 올리려고 노력하시는 분들도 계신��

blogdoc.tistory.com

 

애드센스 외국 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 외국 광고 차단하기 티스토리를 하면서 가장 많이하는 고민은 "수익을 어떻게 올리는 건가" 일 것이다. 물론 일정 시간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어느정도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

blogdoc.tistory.com

 

카카오 애드핏 사용설명서 (가입 방법, 적용법, 수익)

긴 글 일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같이 고민해봅시다 카카오 애드 핏 사용 #애드 핏 사용

blogdoc.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드바에 광고 넣는 방법 배치 꿀팁

사이드바 광고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란? 우선 사이드바가 어느 쪽에 있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합니다 사이드바는 블로그 홈페이지의 오른쪽에 빈 공간을 뜻하며 스킨에 따라서 사이드바가

blogdoc.tistory.com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