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연구

1일 1포스팅 과연 중요한가?

1일 1포스팅 과연 중요한가?

#1일 1포스팅의 중요성

  많은 파워블로거들은 꾸준함을 강조한다. 그럼 과연 1일 1포스팅은 블로그 상승의 지름길일까?

이전에 포스팅에서 필자 또한 1일 1포스팅을 강조한 적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블로그 상승의 지름길이기 때문이 아니라 글쓰기 연습을 위해 1일 1포스팅을 위해 말을 한 것이다.

  하지만 옳은 방식의 1일 1포스팅을 한다면 블로그 상승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잘 못된 1일 1포스팅은 효과를 보기엔 어렵다고 생각한다.

 

옳은 방식의 1일 1포스팅이란?

#옳은 방식의 1일 1포스팅

  옳은 방식이라고해서 어려울 것이 없다. 그저 블로그 주제를 정하고 그에 대한 글을 쓰라는 것이다. 즉 일기를 쓰지 말자.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글을 쓰자. 

  일기를 쓰는데 초등학교 선생님도 아니고 블로그 방문자 수가 늘리는 만무하다. 

  즉, 보험이면 보험 맛집이면 맛집 등을 지속적으로 글을 쓰자. 

 

글을 쓰다가 주제를 변경하고 싶다 그런데 자신이 처음 가진 주제와 너무 다르다?!

그럼 주제를 변경하는게 아니라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서 그곳에서 글을 쓰는 것이 맞다

괜히 주제가 잡혀있는 블로그를 잡블로그를 만들지 말자.

 

1일 1포스팅만이 답은 아니다

#2일 1포스팅

  파워블로거들이 꾸준함을 강조했지 1일 1포스팅을 죽어라 강조한 것은 아니다. 쓸게 없다면 그냥 안쓰면 그만이다. 만들어내다가 아무도 안읽는 글을 적으면 오히려 시간 낭비가 되어버린다. 그러니 쓸게 없다면 쓰지말자. 

  오히려 2~3일에 한번 정성스럽게 긴 글을 작성하는게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더 도움이 된다.

  하지만 역시 가장 좋은 것은 1일 1포스팅을 매일 정성스럽게 올리는 것인데 인간적으로 너무 힘들기 때문에 왠만큼 열정이 넘치는 분이라도 몇개월 동안 지속하다보면 지치게 된다.

  삶을 지치게 하지말고 즐기면서 오랫동안 블로거 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무리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은 꾸준함이다

  사람들은 오직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언젠간 성공 할 수 있다. 하지만 성공하는 길을 보고 따라 간다면 훨씬 더 빨리 성공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일기는 그만 전문적인 글을 작성해보려고 노력하자.

 

관련글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