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영화 추천

[무협 웹툰 추천] 아비무쌍

무협 웹툰 추천

#아비무쌍

  레드 스톰과 같이 작가는 노경찬 작가님의 작품이다. 그림 작가는 이현 석남이다. 새로 나온 무협 웹툰인 만큼 이전 무협 웹툰과는 사뭇 다른 색다른 내용이 펼쳐진다. 우리에 주인공 노가장은  

  자식 바보다. 자신의 자식들이 온 세상 모든 것 보다 귀하며 오직 아이들 만을 위해 살아가는 가장이다. 무를 갈고닦는 이유 또한 자식들 밥을 먹이기 위해서 이며 옆집 용비처럼 돈을 엄청 밝히긴 하지만 이 또한 아이들에게 맛있는 걸 먹이기 위해서이다. 

  게다가 노가장은 무림 트라우마가 있으니? 그 이유는 사부가 절대 무림에 나가지 말라고 했는데 말 안 듣고 나갔다가 된통 처맞고 들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실 당시 노가장의 실력은 고수의 실력이었고 그가 상대했던 상대는 무림 내의 열 손가락에 안에 드는 초고수였다. 나중에 아이들과 먹고살기 위해 다시 무림에 나가 볼까 하던 노가장은 천명훈의 손녀에게 탈탈 털리고 또다시 자신은 엄청난 초보라고 생각하게 된다.

 

등장인물 소개

노가장에게는 셋 쌍둥이가 있다 아들 궁현이, 궁명이, 딸 서현이 모두 아빠를 닮아서 무공을 좋아하고 아빠를 따라 무공을 배운다 하지만 노가장은 자식들이 주먹으로 밥 먹고 살려고 하는 게 못 마땅하고 적어도 딸 서현이만큼은 무공을 배우지 않으면 하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는 없다

 

노가장 사모님

미인박명이라던가 다른 말은 생략하겠다

 

 노가장 사부 마위

  사진과 같이 악으로 깡으로 하는 무공을 배운 사부이다. 지존 중의 한 명이며 무공은 억만 타 공이라고 불린다 배우는 법은 정신이 나갈 때까지 맞으면 된다 그걸 반복하다 보면 죽기 직전까지 맞는 걸 경험하게 되는데 그때 딱 그만두고 계속 반복한다. 실제로 노가장은 몇 년 동안 처맞기만 했다.

 

천명훈

  노경찬 작가님의 작품 속 먼치킨인 천명훈 아비 무쌍 세계에서 인간의 범위를 넘어서 레드 스톰 세계로 넘어간 것으로 예상된다.

 

천 소저 소가주

  천명훈의 손녀이며 노가장을 두들겨 패준다. 후반에 등장할 인물로서 지금까지는 중요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

 

함대장

  노가장이 속해있는 천룡 회의 을급 무사 소대장 마음씨가 착한 대장으로써 을급 무사들을 잘 이끌어 준다.

 

줄거리

  아비무쌍은 무술의 고수가 자신의 무술의 경지는 보통 사람 수준보다 조금 높은 수준으로 알며 살아가며 아이들 3을 키우는 웹툰이다. 아이들을 위해 무엇이든 하는 노가장, 그런 그를 지지하는 그의 동료들, 아빠를 잘 따르는 아이들 사이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은 다른 무협 웹툰들과는 사뭇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최고의 무협의 웹툰으로 추천한다.

 

관련 글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