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블랙 키위랑 웨얼이즈 포스트랑
결과가 완전히 반대로 나와버리네요
어느 사이트가 더 믿을만 한가요?
라는 질문을 받아서
오늘은 웨어 이즈 포스트와 블랙 키위를 자세하게 비교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질문을 해주시면
제가 할 수 있는 답변들은
분석해보고 포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순서
1. 키워드 검색 사이트 비교
2. 결론 도출
우선 웨어 이즈 포스트와 블랙 키위를 창에 띄우고 따라와 주세요
사실 저는 질문을 받고 조금 놀랐습니다
저는 지금 현재 두 개 다 사용 중이지만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거든요
다만 결과가 완전 반대라고 말씀하시니
상세히 분석해서 질문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우선 웨어 이즈 포스트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웨어 이즈 포스트의 장점
1. 우선 적으로 딜레이 되는 시간이 없이 검색만 하면
바로바로 검색량을 찾을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2. 관련키워드를 클릭만 하면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서비스는 블랙 키위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블로그 순위를 볼 수 있는 게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위에 그림을 보시면
초록색 N 덩어리와 빨간색 T 덩어리가 보이실 건데요
이게 바로 큰 메리트입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징그러운 N덩어리들이 보이실 건데요
저희들의 T 센빠이가 있는 키워드는
저희도 인지도가 생긴다면
네이버에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N, T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순위권에 있는 글로
바로 가기가 됩니다
그러니 T가 있다면 클릭해보고 어떻게 작성했는지를 확인하고
그것을 참고해서 작성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순위권에 T가 없다
그러면 아직 선배들도 뚫지 못 한벽이다
우리 또한 뚫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4. 포스팅 노출 여부가 확인이 가능한데요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 저와 같은 새끼 블로거님들은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실 거예요
혹시 노출이 된다면 그 방법 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점은 오직 총 문서수만 나와있습니다
또한 이 총 문서수를 세분화해서 보는 방법이 없죠
하지만 블랙 키위는 반대로 총 문서수가 없답니다
블랙 키위 장점
1. 관련 키워드 #버튼 옆을 클릭해주시면 모든 관련 키워드의
문서수와 검색 수가 나와서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2. 월간 발행량을 알 수 있는 게요
제 생각에는 여기서 질문자님께서 너무 반대라고 말씀하신 것 같아요
우선 질문에 대답을 드리자면 반대는 아니고요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둘 다 "애드센스"라고 검색한 것입니다
웨어 이즈 포스트에서 보여준 문서수는
이때까지 네이버를 하면서 그 키워드를 사용한 모든 문서를 모아둔
총 문서수이고요
즉 몇 년 전에 올린 것이든 이게 고품질이든 저품질이던
상관없이 총 문서수 합이 12000개 정도라는 것입니다
블랙 키위에서는 그와 다르게 월간 한 달에 얼마나 나오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결국 둘은 반대가 아니고 아예 다른 것들을 보여주고 있었던 거고
그에 따른 접근법도 다르겠죠
웨어 이즈 포스트의 경우
오직 총조회수가 나오니 비교적 새롭게 만들어진 키워드를 찾아야겠죠
예를 들어 네이버, 쿠팡 가장 이런 것들이 아닌
유용하지만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들이나 신조어 등이 있겠네요
블랙 키위의 경우
월간 콘텐츠 발행량이 그렇게 많지 않으면 순위권에 있는
블로그들을 탐색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보다 더 전문 전이고 자세하며 자신의 경험이 있는
구독자들에게로부터 관심을 끌 자신이 있다면
그곳에 들어가는 겁니다
그리고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서 서서히 순위를 높여가는 거죠
3. 포화 지수와 검색 동향이 있다
아까 월간 콘텐츠 발행량이 낮다고 말씀드렸는데
낮은지 높은 바로 볼 수 있는 것이 포화 지수입니다
한 번에 설명해드리기 위해 극과 극의 상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종합지수가 더럽게 높죠 즉 들어가면
웬만한 사람은 뼈도 못 추린다는 겁니다
밑에 키워드는 종합지수가 9.48%이죠
아주 안정적입니다 도전해볼 만한 지수입니다
바로 이런 것이 좋은 키워드의 표본이죠
검색 동향은 이렇게 상승이 되고 있는 것은
현재 계속 검색량이 상승 중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패딩"을 검색해보시면 이렇게
비트코인 떡락처럼 떨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그럼 이런 동향을 살펴보고
이 글을 써도 될지 안 될지를 판단할 수 있겠죠
예를 들어 황사 시즌에 봄 소풍을 포스팅하면
잘 안 맞겠죠
4. 섹션 배치 순서가 있다 섹션배치 순서의 중요성은 저번에도 강조를 했습니다만
블로그가 가장 아래 있다면 검색 수가 아무리 많아서
블로그를 보려고 검색하는 것이 아닌 다른 것을 찾기 위해 검색하는 거 겠죠?
그러니 블로그가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키워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분석은 자세할수록 좋은 법
두 개다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법을 추천드리자면
우선 포스팅할 것을 생각하고
네이버에 검색을 합니다
그 후 연관 검색어에 나오는 키워드들을
키워드 마스터와 블랙 키위에 검색해봅니다
키워드를 결정했다면
키워드의 포화상태와 섹션 위치를 확인하러 갑니다
섹션 위치가 너무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거나 포화상태의 키워드라면
그 키워드를 포기하고 또 똑같은 방법을 되풀이합니다
참 고달픈 막일인데요 이것이 바로
블로거들의 숨은 노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많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또 다른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답변 할 수 있다면 답변을
당장 힘들다면 포스팅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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