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뜻 풀이

엄준식

 

엄준식 뜻

  최근 롤이나 유튜브를 보고 있으며 롤에서는 계속 한 글자씩 엄. 준. 식이 올라오거나 엄준식은 살아있다는 말이 나오며 유튜브에서도 많은 아이들이 이름이 엄준식으로 되어있어서 많은 연예인들이 엄준식 씨를 응원하는 영상을 찍게 된다. 그러면 엄준식의 뜻은 무엇이며 엄준식의 유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도록 하자.

 

 

엄준식 뜻 유래

  카카오 TV의 방송을 진행하던 "PD아무무"라는 닉네임을 가진 방송인이 있었습니다. 아무무는 LOL 캐릭터 중에 하나이며PD아무무의 주 캐릭터가 아무무라서 이름은 PD아무무로 지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닉네임과 특이한 이미지 덕에 카카오 TV에서 제법 인기를 끌었지만 PD아무무는 방송중에 절대 실명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인 특성상 안 알려주면 더 알고 싶은 법 사람들의 궁금증은 날이 갈수록 높아져갔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의 궁금증은 높아지고 인지도는 계속 쌓아가며 PD아무무로 방송을 하던 어느 날 PD아무무가 야외에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운전을 하던 도중 택시기사와 접촉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PD아무무는 적지 않게 당황했고 방송이 켜진 상태에서 택시기사와 합의를 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합의 중 자신의 이름 엄준식을 말해버리게되죠. 이를 보던 시청자들은 본명을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엄준식을 도배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화가 난 엄준식 씨는 엄준식을 금지어로 설정하였고 시청자들은 엄. 준. 식 한글 자식 타자를 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가로로 엄. 준. 식 완성하면 어떠한 보상을 주겠다는 말 까지 생기면서 넷상에서 순식간에 퍼지게 됩니다.

 

  하지만 본명을 불리는 걸 싫어했던 PD아무무씨는 적지 않게 당황을 했으며 나중에는 잠적을 하게 됩니다.

 

엄준식의 유행으로 인한 여파

  엄준식 씨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엄준식은 엄청난 파급력을 불러와 많은 패러디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롤 캐릭터부터 파스타, 루피, 우솝, 비상식량 순록

 

  기본 카톡 배경 등의 등으로 발전되었으며 심지어는 "창렬스럽다" "혜자스럽다"와 같이 또 하나의 언어로 정착되었습니다. 게임을 못하는 사람을 원래 "트롤"이라고 칭했다면 최근에는 " 실력 엄같네". 게임에서 계속해서 죽으면 "엄 진짜 뭐하냐?" 등으로 많은 웃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사람이 싫어하는 것을 표현을 해도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자신에게는 언어적인 폭력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엄준식이라는 표현은 개인적으로는 창렬스럽다, 혜자스럽다 처럼 굳어지지 않고 어서 빨리 잊혀졌으면 하는 단어입니다. 

 

엄준식 화이팅 동영상

 

 

 

마무리

  이상으로 엄준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엄준식씨 화이팅입니다.

 

 

 

 

'세상사 > 뜻 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선129 뜻 아는사람?  (6) 2020.07.04
빌런 뜻과 유래 탐구하기  (10) 2020.06.11
펜데믹 뜻 정리  (26) 2020.03.10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