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운송장번호 조회 법

운송장번호 조회 법

  초보 인터넷 마케터분들은 종종 운송장번호 때문에 고난을 겪곤 합니다. 저 또한 얼마 전 영수증을 깜빡하고 버렸는데 운송장 번호를 채워 넣어야 해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모든 운송장 번호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드립니다.

 

운송장번호란?

  택배를 보낼 때 해당 택배의 고유번호를 운송장번호라 칭하며 고유번호를 통하여 현재 택배의 위치 등을 파악 할 수 있다.

 

운송장번호 조회 법 -1

  첫 번째 방법이 가장 쉬운 방법이며 한번 해놓으면 다음부터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처음에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로지아이 닷컴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로지아이 닷컴 (바로가기 링크)

 

  우선 로지아이 닷컴의 회원가입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을 클릭해줍니다.

 

  자신의 이름과 생년원일을 입력하고 선택 동의는 클릭을 하지 않습니다. 그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어 준 후 회원가입을 해주면 끝이 납니다.

 

  이렇게 나온다면 회원가입이 완료되신 겁니다.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를 선택해주시고 운송장번호 -> 전화번호를 선택해주시고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돋보기만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자신의 택배 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운송장번호 조회 법 -2

  2번째 방법은 모든 택배사마다 방법이 달라서 조금 불편합니다.

 

 

  이렇게 전화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어 쉽게 운송장 번호가 없어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바로가기)

 

  한진택배, 로젠택배, cj 택배, 경동 택배, 롯데 택배 등은 컴퓨터가 아닌 핸드폰 앱을 깔아서 들어가셔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진 택배를 예시로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한진 택배를 검색해주시고 다운로드합니다 ->2.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밟아주시고 -> 3. 삼지창을 클릭

4. 배송 조회 클릭

 

 

5. 보낸 택배 클릭 

 

  그러면 보낸 택배들이 나열되고 밑에 운송장번호가 나열됩니다. 그럼 이렇게 쉽게 운송장번호 검색을 할 수 있게 되죠.

 

  이와 같이 다른 택배사들도 회사마다 그들의 앱을 가지고 있고 로그인 후 똑같은 방식으로 운송장번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번호 조회 마무리

 이와같은 방법으로 운송장번호 조회를 하여 고난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운송장번호 조회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