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중국 대사관 전화번호

 

중국 대사관 전화번호

#중국 대사관 전화번호

서울 중국 대사관 번호 02-738-1038

 

 

서울 중국 영사관 번호 02-756-7300

 

 

  두 개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전화번호가 첨부되어있지 않다. 클릭을 해보면 해당 기관 요청에 의해 전화번호가 삭제되었다고 나온다. 즉 중국 대사관이지만 전화를 받을 생각이 없으면 중한 대사관에 역할을 하고 있지 않다.

 

  또한 서울 중국 대사관 02-738-1038은 필자가 100번 이상 전화를 했지만 연결이 된다하더라도 받자마자 그쪽에서 끊어버린다. 

 

  지금 현재 코로나 상황 때문에 바쁠 수 있지만 공무원들이 공무시간에 전화를 받지 않으며 요청을하여 전화번호를 삭제한다는 것은 개선해야 할 상황이다. 지금은 어느 때보다 중국 대사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많지만 오히려 중국 대사관을 전화를 받지 않는 등 자신들이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있다.

 

중국 입국 가능한가?

  중국 대사관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할 수 없이 사설 기간에 물어보는 수 밖에 없다. 여행사에 물어보기도하고 항공사에 직접 전화해보기도 했으며 비자 대행 업체에까지 전화해서 결국 답을 알아냈다. 

 

1. 여행사 - 지금 비자 안 합니다. 라며 조금 불친절하게 말하고 중국에 대한 정보를 알려 주지 않는다. 

 

2. 항공사 - 적어도 불친절하진 않다 알고 있는걸 최대한 자세히 말해주며 3월 28일에 중국 정부에서 기존에 발급된 VISA 모두 중단시켰기 때문에 3월 28일 전에 비자를 받으 사람은 중국에 들어가려면 새로운 VISA를 받급해야한다.

  그리고 항공사에 중국 대사관이 전화를 안 받는다고 하니 항공사에서 직접 중국 비자 대행업체를 소개해주었다.  항공사에서까지 비자 대행업체를 소개시켜주는 걸 보면 중국 대사관이 얼마나 일을 안하고 있는지 알아 볼 수 있네요.

 

3.  비자 대행 업체 - 비자 대행업체가 가장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우선 3월 28일 이전에 취득했던 모든 비자를 중국에서 박탈했으며

 

 

  지금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중국 정부에서 주는 초청장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상용비자/취업비자/가족동반비자 만을 취급하여 X1, X2 학생들 또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필자 또한 중국에 방값만 200만 원 이상 밀려있는 상태로 중국에서 비자를 유학생에게 주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돈만 쌓이고 있습니다.

 

중국 발급 필요 서류

#중국 상용비자 발급 시 필요 서류

 

1. 여권 2. 비자 접수용 사진 1매 3. 한국 회사 명함 1매 4. 도장날인 신청서

5. 업무 일정표 6. 중국 초청장 7. 건강 서약서

 

#중국 취업비자 발급 시 필요 서류

 

1. 여권 복사본 (개인 인적사항) 2. 여권 복사본 (최근 입국 날짜와 도장이 있는 곳) 3. 무범죄기록 증명서

4. 중국의 최고 학력 증명서 5. 경력증명서 6. 최근 중국 신체검사표 7. 3.5*3.5 크기의 증명사진 8. 이력서

 

#중국 가족동반비자 발급 시 필요 서류

1. 여권 2. 증명사진 1부 3. 도장 4. 가족관계 증명서

 

마무리

  오늘은 주한 중국 대사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중국 대사관이 일을 잘해줬으면 좋겠다. 오늘도 전화를 시도할 것이지만 오늘도 전화를 받지 않을 것 같다.  중국에 들어가기 위해선 결국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

 

TIP

  현재 신속 통로 비자 이외에 중국에 들어간다면 집중 격리를 받으면 중국에서 직접 정해준 호텔에서 받기 때문에 어디서 격리를 받지는 알 수 없으면 격리 중 드는 모든 경비를 모두 개인이 지불해야 한다.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