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사이코지만괜찮아등장인물

#사이코지만괜찮아 예고편

  요즘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푹 빠져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이 한 번에 몰아보기 전에 쉽게 인물관계를 정리하여 드라마에 좀 더 몰두할 수 있게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관계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물 관계도에서는 개인적인 의견도 포함되어 있다는 걸 유의하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ex) 서예지 씨 너무 이쁘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관계도이며 총 21명의 배우 분들이 출연하십니다.

 

 

사이코지만괜찮아 등장인물 주인공

1. 남주 

극 중 이름 = 문강태

이름 = 김수현 나이

나이 = 1988년생

직업 = 정신병동 보호사

성격 = 무엇이든 참고 견디려고 한다

특징 = 츤데레임

 

  역시나 이번 드라마에서도 소년 같은 외모를 자랑한다. 문강태(김수현)는 어려서부터 아버지가 안 계시고 홀어머니의 손에서 자라온다. 그러던 중 어머니가 장애를 가진 형(문상태)이 보는 앞에서 살인을 당하고 하지만 장애를 가진 형은 

경찰서에서 올바른 진술을 하지 못하고 계속 나비가 어머니를 죽였다고 한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에 형과 강태는 사회복지 시설에 맡겨질 위기가 닥치고 경찰서에서 도망 나와 무작정 서울로 올라간다. 그리고 그 후부터 쭉 소년가장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형은 어머니가 살해당한 충격에 벗어나지 못하고 나비가 나타는 계절만 되면 발작을 하며 항상 악몽을 꾼다. 그런 형을 볼 보면서 정신병원 간호사가 된 문강태. 그러던 어느 날 인격파탄자인 고문영 작가를 만나게 되고 이때가지 누군갈 위해 희생해왔단 그가 조금씩 잠겼던 문을 열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해간다.

 

  그리고 사이코지만 괜찮아 3화에서는 김수현 상의 탈의 신이 나오는데 여자 친구가 자꾸 돌려봐서 골이 띵합니다.

 

2. 여주

극 중 이름 = 고문영

이름 = 서예지

나이 = 1990년생

직업 = 인기 아동문학 작가

성격 = 인격파탄

특징 = 쌈 마이웨이임

 

  서예지 씨는 완벽하게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내 기억중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제외한 서예지 씨의 가장 최근의 작품은 구해줘인데

 

  

  구해줘에서 또한 아주 매력적인 서예지 씨지만 구해줘에서는 아주 수수하며 소녀 같은 느낌을 줬죠. 하지만 이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는 사이코 역할을 아주 잘 소화하면서 톡톡 튀는 매력을 발산해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거침없고 무서운 게 없으며 날카로운 것에 패티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력적이며 욕을 거침없이 하기 때문에 자주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데요. 그렇기에 극 중에서는 언제 터질줄 모르는 폭탄이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안전핀이 필요하고 그 안전핀 문강태 즉 김수현이 됩니다. 

 

3. 남주 형

극 중 이름 = 문상태

이름 = 오정세 

나이 = 1977년생

직업 =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함

성격 = 자폐 스택 트럼

특징 = 나비를 싫어함

 

  발달장애 3급의 자폐증을 가진 강태의 형 문상태. 그림에 소질이 있으며 애니메이션이나 동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며 애니메이션에 대화를 다 외울 정도록 암기력이 좋다. 또한 고문영 작가님의 동화를 좋아하며 고문영 작가 자체를 좋아한다. 어머니의 살해에 대한 후유증으로 나비를 무서워하게 되었으며 뒷머리를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 

 

 

  장애 역할을 너무 잘하셔서 깜짝 놀랐다. 극 중에 자폐 시선에 맞춘 신이 나오는데 너무나 잘 만들어서 그 장면만으로 영화를 만들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오정세 씨의 연기를 보다 보면 예승이 아버지 류승룡 씨가 생각이 난다. 이렇게 비교해보니 머리스타일과 말투 생김새 등 모두 닮아 보인다.

 

주연

4. 서브 여주

 

극 중 이름 = 남주리

이름 = 박규영

나이 = 1993년생

직업 = 정신보건 간호사

성격 = 착함, 술 먹으면 깡패 됨

특징 = 문강태를 좋아함, 고문영을 싫어함

 

  서예지의 미모가 너무 지나치게 아름다워서 박규영 씨의 미모가 조금 빛을 보지 못하지만 극 중의 김주헌 씨의 연기처럼 처음 박규영 씨를 봤을 때 머릿속에서 종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너무 순순한 매력을 가졌고 또 순순하게 문강태를 사랑한다. 하지만 납치, 강탈, 소리지르기, 칼로 찌르기 등 모든 수단을 다 써가며 문강태를 마음을 뺐어버린 고문영을 지독하게 싫어하며 질투한다. 

 

5. 남주 친구

극 중 이름 = 조재수

이름 = 강기둥

나이 = 1987년생

직업 = 닭집 사장 -> 피자 집 사장

성격 = 촉새

특징 = 강태를 좋아함

 

  강태의 유일한 친구 항상 강태와 같이 이사를 가며 강태에게 간 쓸개를 다 때 줄 수 있는 진정한 친구이다. 다만 어려부터 닭은 많이 먹어서 그런지 닭대가리다. 하지만 진정으로 강태를 위하며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다.

 

6. 여주 직장 상사

극 중 이름 = 이상인

이름 = 김주헌

나이 = 1980년생

직업 = 아동문학 출판사 <상상 이상> 대표

성격 = 시련을 이겨내려는 끈기와 갑질 사이의 접합점

특징 = 문영 바라기

 

  김주헌 씨는 캐릭터가 아주 입체적이다. 문영이 앞에서는 한없이 쪼그라 들고 직원 유승재씨에게는 한없이 강하다. 개인적으로는 김수현씨 처럼 소년스러운 얼굴보다는 김주헌씨 같이 남성스럽고 정장이 잘 어울리는 분을 좋아한다. 인상은 아주 남성다우면서 멋지지만 극 중에서는 문영이에게 한없이 매달려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7. 상상 이상 아트디렉터

극 중 이름 = 유승재

이름 = 박진주

나이 = 1988년생

직업 = 아트디렉터 겸 상인의 전용 욕받이

성격 = 그렇게 대담하진 않지만 할 말은 해야 하는 성격

특징 = 산악회장 출신

 

 

마무리

  이상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을 잘 찾아보시고 몰입도 있게 드라마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책

사이코지만 괜찮아 책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 책 글 - 조용 그림 - 잠산&위즈덤하우스 가격 - 12,000원 2020. 07에 출간되는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은 이미 예약판매로 진행되고 있다 사이코지만 괜��

blogdoc.tistory.com

 

'세상사 > 세상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메신저  (1) 2020.07.23
젠더특보뜻  (3) 2020.07.21
학점계산기 사용법  (2) 2020.07.17
파파고 PC버전  (3) 2020.07.16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3) 2020.07.15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