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연구

효율적인 블로그 포스팅 방법

 

효율적인 블로그 포스팅이란?

#효율적인 블로그 포스팅

  대다수의 파워 블로거들은 꾸준함을 강조하고 그 꾸준함을 표현하는 최소한의 조건을 1일 1포스팅을 내걸고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또 글에 주제에 따라 포스팅에 공들여야하는 시간은 모두 다르다.  1일 1포스팅에 소모되는 시간이 1시간이라면 일주일이면 7시간을 소모하게 된다. 이미 직업이 있는 사람에게는 부담이 되는 시간 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글을 쓸 수 있을까?

 

블로그 포스팅 TIP1

#대표사진의 서식화

  모든 글에는 대표사진이 필요한데 물론 없어도 되지만 필자는 노출 될 때 썸네일이 보여지지 않으면 클릭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수라고 말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시간이 들일 필요는 없다. 대표사진 서식화를 통해서 글쓰기 시간을 단축하자.

 

미리캔버스

 

홈 - 미리캔버스

디자인 고민 끝! 템플릿으로 바로 해결하는 웹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우선 내가 늘 추천하는 미리캔버스에 들어가면 

나의 템플릿에 들어가면 자신 만든 이전 작품들이 나열되어 있을 것이다. 보통 블로그 마다 자신만의 특색이 있고 특색에 맞춰서 하나의 양식을 만들었다면 다음부터는 그 양식에 맞춰서 글만 바꿔서 사용해보자.  

 

블로그 포스팅 TIP2

#서식을 이용하자

  이건 늘 강조하는 것인데 서식을 사용하면 글이 더 빨리 정리가 되며 나태나고자 하는바를 좀 더 정확하게 표현 할 수 있다.

  서식을 만드는게 너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밑에 비밀 댓글로 자신의 이메일을 남겨주면 그냥 내 서식을 나눠주겠다. 그대로 사용해도 좋고 자기 입맛대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더 좋다.

 

블로그 포스팅 TIP3

#글을 먼저 적자

  우선 글을 먼저 다 적은 후 알맞은 사진을 붙여 넣도록 하자 그렇게하면 계속해서 인터넷을 찾아보거나 사진을 옮기고 사진을 붙인 뒤 사진 글을 적을 필요 없이 집중해서 글을 적을 수 있어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블로그 포스팅 TIP4

#1일 1포스팅을하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나무를 읽어 봤는가 베르베르의 짧은 소설을 모아둔 책인데 그는 초등학교 5년 때부터 계속해서 짧은 소설을 만들어 냈고 신, 개미, 지식백과 사전 또한 읽어본바 다 거기서 요리조리 짜집기한 내용이다.  즉 글을 많이 적다보면 좀 더 빨리 좀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 대다수가 강조하는 1일 1포스팅은 괜히 강조하는 것이 아니니 실천해보자.

 

관련글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