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레게노 뜻

 

레게노 뜻을 알아보자

#레게노 뜻 

  레게노는 무슨 뜻일까? 유튜브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 아니면 요즘 20대 30대, 10대 자녀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한 번쯤은 레게 노란 단어를 들어 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레게 노란 단어는 무슨 뜻일까?

 

 

  그래서 자녀들에게 물어봐도 잘 대답도 안 해주는 자녀들도 많고 그냥 웃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았다. 알려주려고 해도 무슨 유튜버 누구 누 구아냐? 그러는데 유튜브를 안 본다고 하니까 아휴 그럼 말해주기 힘들다면서 그냥 넘어가버리곤 한다. 

 

  결국 직접 찾아보게 되었고 오늘 레게노 뜻을 검색해보고 유튜브도 찾아보게 되었다. 오늘 우리는 레게노의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답을 먼저 제시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레게노 뜻은 그저 레전드라는 뜻이다.

 

 

 

 

 

 

 

레게노 뜻

#레게노 뜻

  그럼 본격적으로 레게노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게노의 뜻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실 레전드의 뜻입니다.

 

  저희가 흔히 아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아니라

 

  전설 속의 동물들이라고 하는 그 전설의

영어인 레전드를 뜻하는 것이죠

 

  요즘 젊은 층 친구들은 "대박, 전다"등을 대신하여 그러한 상황에서 "레전드"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우왁굳의 유튜버로 인하여 이러한 유행어가 한번 더 변화되어 "레게노"로 변형되었습니다. 그럼 레게 노로 변형되게 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합니다.

  우왁굳 유튜버와 김수현 아나운서가 결혼 후 둘이 같이 게임을 하는 중, 김수현 아나운서가 레전드(LEGEND)에서 "D"를 "O"로 발음하고 "레게노(LEGENO)"로 읽으면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즉 레게노 뜻은 레전드의 뜻이었습니다. 그저 알파벳 철자를 혼동하여 잘 못 읽은 해프닝이 빚은 결과가 유튜버의 파워가 강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따라 사용하게 되었고 전국적으로 퍼지게 되어서 유행어가 된 케이스입니다.

 

  게다가 유튜버가 만든 유행어도 아녔으며 유튜버의 아내분의 실수로 인한 유행어로써 처음에는 김수현 아나운서를 놀리기 위해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유행어의 계기로 우왁굳님의 유튜버가 더 흥행하게 되었고 김수현 아나운서의 이름도 더 널리 퍼졌으니 결과적으로는 좋았다고 볼 수 있겠죠.

 

레게노 유래

#레게노

  레게노 뜻을 알아보기 전에 레게노의 유래를 알아보도록 하자 우왁굳이라는 게임 유튜버가 레게노의 시초이며 그를 심층적으로 탐구해보도록 하겠다.

  우왁굳은 게임 유튜버이며 게임 유튜버 쪽에서는 나름 유명한 유튜버이다. 게임 유튜버를 자주 보는 사람들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고 한다.

 

  그럼 여기서 우왁굳의 유튜브를 한번 구경해보도록 하죠.

우왁굳

  유튜브 썸네일만 봐도 병맛이 철철 넘친다. 개인적으로 병맛을 좋아하다 보니 자꾸 보다 보니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버리게 되었다. 말투도 웃기며 희한하다. 우왁굳의 유명한 이유는 유튜브가 재미있기도 하지만 이런 병맛 유튜브인 우왁굳님의 아내분이 공인이며 또 이쁘기 때문도 한몫한다. 그러니 그분을 안 볼 순 없다.

 

  게다가 "레게노" 유행어 또한 그녀가 만든 유행어로써 우왁굳님에게 김수현 아나운서는 하늘에서 떨어진 선녀와도 같은 아내분이 아닐까 싶다.

 

  레거노 덕분에 김수현 아나운서와 우왁굳 씨는 더욱 성장하게 되었고 그들에게 있어서 "레게노"는 정말 레게 노한 사건일 것이다.

 

  김수현 아나운서를 한번 알아보자

 

김수현 아나운서의 인스타그램의 사진, 아나운서 데뷔 시절, 다음 메인 페이지 노출 사진

 

  김수현 아나운서의 엄청난 미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기만 해도 엄청난 미인이신데 우왁굳님의 아내분이신 게 마냥 부럽기만 하네요. 과연 어떻게 이런 미모의 아내분과 교제를 하셨는지 비결이 궁금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김수현 아나운서는 엄청난 매력의 소유자인데요, 그 매력 발산의 일부분이 바로 허당 끼입니다. 그 허당끼 덕분에 탄생한 유행어가 바로 레게 노이죠. 

 

  ※ 참고로 김수현 아나운서는 2018년 SPO TV의 e스포츠 아나운서입니다.

 

 

 

 

 

레게노 만들어진 당시 상황

# 레게노 방송

레게노가 유행어가 만들어진 동영상

  위의 동영상이 바로 레게 노가 만들어지게 된 영상입니다. 바로 28초부터 보시면 레게노가 만들어진 영상을 보 실 수 있습니다.

 

 

  김수현 아나운서분이 대리 방송을 하고 있었는데 표지판에 LEGEND가 적혀있지만 사실상 LEGENO로 보이긴 합니다. 저도 그걸 왜 헷갈렸지 했지만 이 동영상을 보고 난 후에는 헷갈릴만했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수현 아나운서가 시작부터 레 잔도라고 읽기 시작하고 이거 D가 없어요라고 말을 시작하죠 그 후 일부러 이런 거예요? 레제노?라고 다시 한번 말합니다.

 

갑자기 O를 찾기 시작하시는데

 

O는 왜 찾으신 건지 아직까지도 이해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귀여운 김수현 아나운서 우왁굳님과 계속해서 행복하게 사시면 좋겠네요

레게노 뜻을 알고 난 후

 

  레게노 뜻을 알고 나니 아무것도 아닌 것을 무슨 심오한 뜻이라도 있다는 뜻 안 말해주는 지인들이 좀 미워지기도 하며 조금 허탈하기도 하네요. 새로 알게 된 사실은 게임 유튜버도 이렇게 사회에 영향력이 클 수가 있구나 또한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구나 하는 것이었고 오늘 또 우왁굳님의 또 한 명의 구독자가 늘었다는 사실입니다.

 

우왁굳의 또 다른 유행어

#알잘딱깔센

  레게노 하나만 해도 엄청나게 붐을 일으켰는데 또 다른 유행어도 있다고 하니 우왁굳 유튜버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이 엄청 대단한 것 같네요. 그럼 알 잘 딱 깔 센과, 제니훈의 뜻을 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잘딱깔센이라는 유행어는 우왁굳과 알자르 타카르센 패션 디자이너가 FILA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과정 중에서 탄생한 유행어입니다. 우왁굳 FILA 옷이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는 디자인으로 창조되어서 구독자들이 알 잘 딱 깔센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즉 그저 "알아서 딱 깔끔하게 센스 있게"를 줄여서 알잘딱깔센이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아주 귀에 착착 달라붙는 게 유행어가 될 만하다고 생각되네요

 

마무리

  오늘은 레게노 뜻에 대해서 알아봤으며 레게노를 만든 장본인인 김수현 아나운서와 그의 남편분 우왁굳님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분 다 앞으로 더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네요

  끝으로 레게노 뜻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