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에어드랍이란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아이폰의 고유 기능인 에어드랍. 갤럭시와 큰 차이점이 에어드랍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드롭이란 "macOS"와 "iOS" 즉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애플사 제품들끼리 서로 무선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며 블루투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사진을 공유하고 싶을 때나 대용량의 동영상보낼 때 이 기능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문자 or 이메일로 보내는 것보다 에어드롭을 사용하면 훨씬 빠르며 따로 저장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곧바로 사진첩에 저장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가족만 해도 누나 2명 아이폰 필자 아이폰, 아이패드 2개, 맥북 1개 총합 6개가 된다. 그래서 가끔 에어드랍을 연결하려고하면 누가 누구껀지 햇갈릴때가 많다. 그럼 여기서 어떻게하면 햇갈리지 않을 수 있을까? 바로 airdrop이름을 바꿔주면 된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

 

 

 

에어드랍 활성하기

#에어드랍 활성하기

  에어드랍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애플 유저들끼리 서로 편리하게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다녀왔거나 동영상을 같이 찍은 경우에 공유를 하고 싶다면 에어드롭으로 쉽게 공유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보통 카카오톡, 네이버, 다음 등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교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는 영상의 용량이 크거나 장수가 많으면 일일이 저장을 해야 하면 다운로드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에어드랍은 이러한 번거로움이 없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이런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법부터 숙지해야겠죠 에어드롭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랍의 활성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으면 우선 간단한 방법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에어드랍 활성화 방법  -1

 

1. 메인화면의 위젯으로 가기

  

아이폰 배경화면에서 손가락을 밑에서 위로 올려 메인화면을 위젯을 킨다.

 

2. 표시된 구역을 꾹 클릭한다.

 

 

3. airdrop을 클릭

2번 화면을 꾹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되고 다시 AirDrop을 클릭해준다.

 

4. 수신 설정하기

1) "수신 끔"을 클릭하면 에어드랍을 끌 수 있으며

2) "연락처만"을 클릭하면 저장되어있는 연락처들끼리만 AirDrop이 가능하고

3) "모두"를 클릭하면 모든 사람과 에어드랍이 가능하다.

 

에어드랍 활성법 -2

 

1. 설정에 간 후 일반을 클릭

설정에 들어간 후 스크롤을 내려 "일반"을 클릭해주자

 

2. AirDrop을 클릭

에어드랍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클릭해주자

 

3. 설정하기

  이제 에어드랍을 설정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이제 설정하는 법을 알았으니 사용하는 법 또한 알아보도록 하자.

 

 

에어드랍 사용법

#에어드랍 사용법

 

1. 사진첩에 들어간 후 공유할 사진을 선택 (사진을 꾹 눌러주면 선택이 된다)

메인화면을 에어드랍을 해보겠다.

 

2. 왼쪽 밑에 공유 버튼을 클릭

 

3. 에어드랍을 클릭

4. 상대방을 클릭

 

  상대방이 있다면 클릭을 해서 상대방이 동의를 한다면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견된 사람들 없음"이라고 뜨면 상대방이 에어드랍이 꺼져있는거니 상대방의 에어드랍을 켜준 후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이제 사용법까지 알았으니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에어드랍의 이름은 자신의 아이폰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자신의 아이폰 이름을 변경하면 자동적으로 에어드랍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그럼 아이폰 이름을 어떻게 바꿔야 할까요?

1. 아이폰 설정창 -> 일반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가 준다

 

2. 정보를 클릭해준다

3. 이름을 클릭 후 변경

    이름을 클릭하고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한다. 3번째 사진을 보면 필자의 에어드랍 이름이 ㅆlRl인 것을 볼 수 있다.

 

 

마무리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에어드랍은 항상 켜두게 되면 배터리를 잡아먹는다. 또한 지하철에서 계속 열어두면 가끔 이상한 사진을 받기도 하고 만약 불법 프로그램이라면 위험하니 평소에 끄는게 가장 좋고 키고 다니더라도 모른 사람이 공유를 걸면 받지 않도록 하자.

   이상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포스팅을 끝냅니다.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