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생리혈 생리피 지우기 종합정리

 

생리란

#생리란

  모든 여성이라면 피해 갈 수 없는 생리. 생리란 무엇일까? 여성의 몸 안에는 태아가 발달할 수 있는 자궁이 있고 매달 아이를 만들기 위해 자궁 내막이 두꺼워지게 되는데 임신 기간 동안 착상이 되지 않으면 두꺼워진 내벽을 모두 허물어낸다. 그 과정에서 나오는 출혈이 생기게 되고 이것을 월경 또는 생리라고 한다.

 

  여성의 생리 주기는 대부분 28일에 거쳐 진행이 되고 이 기간을 생리 주기라고한다. 생리 주기는 생리 전, 생리 기, 생리 후, 배란 후 4주기로 구분된다. 

 

  여성이 생리를 하는 기간은 평균 13세에서 초경을 시작하여 53세에 폐경을 맞이한다. 매달 생리일을 5일씩으로 계산하면 약 6년 동안 생리를 한다.

 

 

 #생리 이상 질환

  1) 생리통

  여성 10명 중 5명 이상이 생리통으로 고통을 받는다. 그중 20%는 상태가 심각 하지만 한국의 사회적인 배경 때문에 드러내 놓고 말하는 것을 쑥스러워하거나 발병 원인을 찾기보다는 그냥 참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이 또한 점차 변해가고 있다.

 

  2) 생리량 과다

  정상적인 생리량은 평균 30ml 정도 이지만 그 양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반면에 평균의 3배에 가까운 80ml에 이를 정도로 많은 사람이 있다. 시간과 환경, 스트레스 정도에 따라 개인차가 날 수 있지만 80ml를 넘는 경우에는 여성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가까운 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생리량이 과다하게 많거나 깨끗이 끝나지 않고 10일 이상 지속될 경우는 빈혈을 야기한다.

 

 

  3)무월경

  무월경은 크게 원발성 무월경과 속발성 무월경 2가지로 나뉜다. 

 

  1- 원발성 무월경

  16세가 될 때까지 한 번도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로 선천적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원발성 무월경은 초음파 검사와 염색체 검사로 확인할 수 있다.

 

  2- 속발성 무월경

  이미 생리가 있던 여성이 연속해서 3개월 이상 생리가 없을 경우를 말한다. 원인은 크게 2가지가 있으며 첫째는 임신을 했거나 둘째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도한 다이어트 등에 의한 것이다.

 

생리혈 지우기

#생리 피 지우기

  생리는 여간 짜증 나는 게 아니다. 기분도 오락가락하는데 조금만 신경을 쓰지 않으면 세어 나오기 때문에 밖에서 잘못하다간 아찔한 상황을 겪곤 한다.

 

 

  하지만 가끔 실수를 할 때가 있고 자고 일어났는데 이미 벌어진 일이라면 어쩔 수 없기도 하다. 옷에 묻거나 이불이나 침대에 묻은 생리혈 생리 피를 지워야 할 텐데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을 알아보자.

 

골든타임을 지켜라

  떨어진 음식을 3초 안에 주어먹으면 된다는 것은 국 룰이다. 이처럼 모든 것에는 골든타임이 있고 생리혈이 옷이나 침대 등에 묻었을 때도 골든타임을 잘 지킨다면 깨끗이 뺄 수 있다.

  구분은 딱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1- 시간이 지나 스며들어 딱딱하게 굳은 피인지

  2- 막 묻은 피인지 이다.

 

 

  1) 피가 이미 스며들어 딱딱하게 굳은 경우

  피가 굳어진 경우에는 과산화수소중성세제를 이용해야 한다. 과산화수소수의 경우 우리가 상처가 생겼을 때 바르는 투명색 약이다. 그 약과 중성세제를 희석시킨 후 생리 피가 묻은 곳에 부어준다. 그러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거품이 올라오게 되고 이때 다리미로 조금 문질러 주는 것이 포인트다. 이렇게 하면 100%를 지울 순 없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막 묻은 피의 경우

  일단 막 묻은 피의 경우 이불을 가지고 화장실로 가서

따뜻한 물이 아닌 차가운 흐르는 물에 흘려보내듯이 지워야 한다. 그래도 깨끗하게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찬물에 소금을 풀어서 문지르거나 비누나 샴푸를 문지르면 대부분 깨끗하게 지워진다.

 

  ※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이유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이유는 피는 대부분 단백질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이용하면 피가 더 빨리 응고가 되어 세탁이 더 어렵게 되기 때문이다.

 

  ※ 과산화수소를 사용하면 거품이 생기는 이유

  피 속에는 과산화수소의 분해를 촉진하는 카탈라아제라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카탈라아제와 과산화수소가 만나면서 물과 산소로 분해가 된다. 이 과정을 통해 거품이 나며 이 거품들이 피 성분을 녹여 얼룩을 제거할 수 있게 된다.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피 얼룩 지우는 법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피 얼룩 지우는 법

 

 

 

마무리

#생리혈 생리 피 지우기

  이러한 방법을 통해 생리혈이나 생리피를 지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생리혈 생리피 지우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세상사 > 세상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3) 2020.07.15
올바른 피임약 복용법 핵심정리  (3) 2020.07.14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1) 2020.07.06
불법주정차 신고앱  (6) 2020.07.04
18008282 누구냐 넌?  (0) 2020.07.03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