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세상 지식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이제는 핸드폰이 없으면 사람이 아닌 것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옛날에는 컴퓨터를 들고 다닐 거라고 했는데 지금은 그 들고 다니는 컴퓨터 속에 지갑까지 넣고 다닌다. 앞으로는 또 어떻게 발전할지 궁금하다. 

 

 

  핸드폰이 중요해지면서 사람들의 SNS의 의존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대표 SNS인 카카오톡. 오늘은 이 카카오톡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카카오톡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사람들 사이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연락 수단이 되었는데 사람들이 사람 보면 서로 싸우고 갈라서면서 차단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게 차단인지 차단이 아닌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불러도 대답은 없고 1은 사라지지 않고 이럴 때 이게 안읽씹인지 차단인지 구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수단

 

  우선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물어봤을 때는 공식적으로 차단 정보를 주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의지의 한국인 이기 때문에 오늘도 또 다른 답을 찾습니다.

 

※ 참고로 카카오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친구 추가 창에 돋보기를 클릭 -> "카카오 고객센터"를 입력 -> 채널을 클릭 -> 친구 추가를 클릭

 

  그 후에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면 되고 직접 상담원들과 채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평일 10:00~18:30까지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카카오톡 공식 입장은 아니지만 사람들의 삶의 지혜를 통해 터득한 카톡 차단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시작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이 방법은 잠시 동안 상태 방의 연락처를 삭제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니 중요한 연락처라면 다른 곳에 기록을 해두고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1. 확인하고 싶은 대상의 연락처 삭제하기

 

저는 아이폰 유저이기 때문에 아이폰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는 그냥 꾹 클릭하신 후 삭제하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연락처 ->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클릭 -> 편집 클릭 -> 스크롤을 젤 아래로 내론 후 연락처 삭제를 클릭

이렇게 다 따라 하셨다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카톡 차단 확인을 하러 가겠습니다.

 

2. 카카오톡으로 가서 그 대상을 차단한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사람이 날 차단한 지 확인하고 싶다면 자신이 그 사람을 차단해봐야 한다. 

 

카카오톡 친구 화면 -> 대상 찾기 -> 차단

 

 

3, 차단을 다시 푼다. 그 후 친구 추가는 하지 않는다.

 

톱니바퀴 클릭 -> 친구 관리 클릭 -> 관리 클릭 -> 차단 해제 클릭

 

다음이 가장 중요한데친구 추가 or 취소 중에서 취소를 클릭해줘야 한다.  친구 추가를 잘못해서 해버렸다면 다시 차단하고 다시 취소를 해야 한다.

 

 

4. 추천 친구로 가서 그 대상이 있는지 없는지를 찾아본다.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를 클릭 -> 추천 친구에서 상대방이 있는지 없는지를 찾아보자

추천 친구에 상대방이 있는 경우

- 상대방이 차단하지 않은 것

 

추천 친구에 상대방이 없는 경우

- 상대방이 차단을 한 것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마무리

 

  그저 궁금증일 수도 있고 헤어진 여자 친구 남자 친구가 그리워 일 수 도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각기 다른 이유로 상대방이 카톡을 차단했는지 아니면 안읽씹을 하고 있는 건지 결과를 알아도 변하는 것은 없지만 알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그래서 오늘 이렇게 공식적인 입장은 아니지만 비공식적인 방법으로나마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이 궁금증을 해소해주거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사 > 세상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 쉬운 노린재 퇴치법 3가지  (1) 2020.07.29
중국 입국 중국 비자 발급 가능하다 종합편  (2) 2020.07.28
페이스북 메신저  (1) 2020.07.23
젠더특보뜻  (3) 2020.07.21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  (0) 2020.07.20

공지사항

최근 포스트